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아스날 토트넘 중계 (9/2) 북런던 더비 손흥민

아스날 vs 토트넘

 

 

 

 

9월 2일 월요일 밤 새벽12시 20분 아스날과 토트넘의 2019-2020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경기가 펼쳐집니다.

 

이번 경기는 스포츠전문채널 스포티비에서 중계 됩니다.

 

pc나 모바일 시청일경우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이 가능하십니다.

 

 

손흥민이 '북런던 더비' 아스날전 출격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지난 뉴캐슬전에서 아쉽게 공격 포인트를 만들지 못하고 패배한 토트넘이었지만 손흥민은 양 팀 중 최다 슈팅을 기록하며 선바로 나선 모우라, 라멜라보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음 일정 '북런던 더비' 아스날전에서 분위기 반전을 위해 총력전이 예상되는 토트넘에 손흥민이 선발 출전이 유력한데요. 헤리케인과의 공격 호흡을 맞출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지난해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리그컵에서 아스날에게 2-0 승리를 거둔 바 있습니다. 리그와 컵을 포함한 모든 경기에서 토트넘은 1925년 1926년 사이 단 한 번 아스날 원정 경기에서 연승을 거두었는데요.

 

186번째 북런던 더비입니다. 아스널이 77번, 토트넘이 58번 승리를 거두었고 50번의 무승부를 기록하였습니다.

 

 

아스날은 1969년 이후 펼쳐진 북런던 더비에서 패배한 적이 없고 9월에 펼쳐진 리그와 컵을 포함한 10번의 북런던 더비에서 6승 4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스날은 지난 시즌이 시작된 이후 어웨이 팀에게 8개의 페널티킥을 내주었는데, 브라이튼만이 10개의 페널티킥을 원정팀에게 내주며 아스날보다 더 좋지 않은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토트넘은 최근 펼쳐진 리그와 컵을 포함한 12번의 경기에서 3승을 거두고 있는데요. 마지막 15번의 리그 경기에서는 승점을 15점 얻는데 그쳤습니다.

 

 

 

헤리 케인& 손흥민    vs    오바메양&라카제트

 

네 선수의 이번 행보가 아스날과 토트넘의 시즌 판도를 결정지을 수 있을만큼 골 결정력에 따라 승부가 갈릴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헤리 케인과 알렉상드르 라마제트는 각각 1골, 피에르 -에머릭 오바메양은 2골을 기록하고 있지만 지난 라운드 복귀전을 가졌던 손흥민은 아직 0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팀 모두 수비보다는 공격력에 집중되어 있는만큼 네 선수의 활약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이번 경기에서 손흥민의 활약이 빛나길 응원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