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2019 윔블던 테니스대회 중계 인터넷 (나달vs패더러)

2019 윔블던 테니스대회

 

2019년 7월 1일(월)~ 14일(일)까지 열리는 2019윔블던 테니스대회는 JTBC3 FOX SPORTS에서 중계되며,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무료tv시청하기.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테니스의 황제' 로저 페더러와, '흙신' 라파엘 나달이 롤랑가로스 프랑스오픈에 이어서 윔블던 준결승에서 다시 만나게 되었습니다.여기에 노박 조코비치도 4강 진출에 성공하면서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페더러는 10일 영국 런던 올잉글랜드 클럽에서 열린 2019 윔블던 테니스 대회 남자 단식 8강전에서 니시코리 게이에게 세트스코아 3-1로 역전승했는데요. 니시코리를 꺾은 페더러는 윔블던 통산 100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웠고, 이 대회 9번째 우승에 도전하는 그는 결승으로 가는 길목에서 나달과 재회하게 되었습니다.

 

 

 

나달은 자신의 홈코트와 다를 바가 없는 프랑스오픈에서 12번째 정상을 차지했는데요. 프랑스오픈에 이어 윔블던 8강에서 샘 퀘리를 3-0으로 완파하며 마침내 패더라와 맞붙게 되었습니다.

 

 

패너러와 나달은 프랑스 오픈 준결승에서 만나 나달이 패더러에게 3-0으로 완승했는데요. 한편 클레이코트의 메카인 롤랑가로스에서는 나달이 패더러를 압도했습니다.

 

이에 패더러는 자신이 가장 선호하는 잔디 코트에서 설욕에 나서게 되어는데요. 두 선수는 윔블던에서 3번 맞붙었고 2006년과 2007년은 페더러가 승리, 2008년은 나달이 정상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2008년 매치이후 11년만에 펼쳐지게 될 페더러와 나달의 '클래식 매치'가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두 선수의 상대 전적은 24승 15패로 나달이 우위에 있습니다.

 

 

 

한편, 8강전에서 다비드 고핀을 30으로 누르고 톱시드를 받은 조코비치 역시 큰 고비없이 순항중인데요. 조코비치는 귀도 펠라를 3-1로 이긴 로베르토 바티스타아굿과 준결승을 치르게 됩니다.

 

아굿은 남자프로테니스ATP투어에서 9번 우승한 경험이 있고 4개 그랜드 슬램 대회에서 처음 준 결승에 진출했는데, 이번 대회 전까지 아굿이 기록한 그랜드슬램 대회 개인 최고 성적은 지난 1월 호주 오픈에서 기록한 8강입니다.

 

조코비치와 아굿의 상대 전적에서는 조코비치가 7승 3패로 앞서있긴 하지만 올해 상대 전적에서는 아굿이 우위에 있는데요. 아굿은 올해 카타르 도하 오픈과 ATP 마스터스 1000시리즈 마이애미 오픈에서 모두 조코비치를 잡았습니다.

 

패더러와 나달의 맞대결이 성사되어 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데요. 과연 두 선수의 경기내용이 어떨지 궁금하고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