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제11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 씨름대회 중계 방송

제 11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 씨름대회

 

 

8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간 구례실내체육관에서 '제 11회 구례전국여자천하장사 및 대학장사 씨름대회'가 펼쳐진다고 합니다.

 

이번 대회의 주요 경기는 MBC스포츠플러스를 통해 중계된다고 하는데요.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무료tv시청하기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시청이 가능아십니다.

 

 

 

이번대회는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구례군씨름협회가 주관하는데, 여자장사 체급전 및 천하장사전, 대학장사 체급전 및 단체전으로 나뉘 치뤄지며 600여명의 선수 및 임원진들이 참가한다고 합니다.

 

 

여자부 단체전 19팀과 개인전 96명, 여자천하장사전 103명, 대학부 단체전 14팀과 개인전 168명이 참가합니다.

 

8월 22일 개회식과 함께 대학교부 단체전 준결승 및 결승

 

23일 오후 3시 30분부터 대학부 개인즌 각 체급 결승과 장사급 준결승 및 결승

 

24일 오후 4시부터 여자부 1부 (매화, 국화급) 2부 (매화,국화,무궁화급) 준결승 및 결승.

 

25일 오후 1시부터 여자천하장사 16강전에서 결승전까지 생방송

 

이번 대회는 전 경기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예선전부터 결승전까지 3판 2선 2승제로 펼쳐진다고 합니다.

 

 

이번 대회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바로 이번대회부터 여자장사씨름대회가 천하장사로 격상했기 때문인데요, 대회규모 및 시상금이 대폭 상승해 참여 열기가 매우 뜨겁다고 합니다.

 

 

구례군은 211년 전국 최초로 여자씨름 실업팀 '반달곰 씨름단'을 창단하고 매년 전국여자장사씨름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국대회 및 지역축제 참가등으로 여자씨름의 저변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직 조금은 낯선 여자천하장사 대회이지만 앞으로 더 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MBC스포츠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