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한국 호주 야구 중계 U-18 월드컵 동메달 결정전(9/8)

U-18 야구 월드컵

 

 

 

한국 VS 호주 3.4위 결정전

 

 

 

 

9월 8일

오전 11시 50분

스포티비 중계

 

 

18세 이하 야구 대표팀이 미국과의 슈퍼라운드에서 5-8로 역전패를 당하며 한국은 슈퍼라운드를 2승 3패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한국은 1.2회 미국 마운드를 흔들며 5-0으로 앞섰는데요.

 

1회말 김지찬의 3루타에 이어 박주홍의 내야 안타로 1-0 선취점으로 뽑았고, 4번타자 장재영의 볼넷 출루 이후 이어진 1사 1.2루에서 박 민이 중견수 앞에 떨어지는 1타점 적시타를 추가하며 1회에 2점을 뽑았습니다.

 

미국의 '에이스' 믹 아벨은 1회도 채 마치지 못하고 강팡되었는데요, 이어 2회말 3점을 더 추가한 한국은 50으로 크게 앞섰는데요. 수비에서 미국은 연달아 실수가 이어졌습니다.

 

 

하지만 3회부터 분위기는 바뀌었는데요. 3회초까지 잘 던지던 선발 이강준이 로버트 하셀에게 투런 홈런을 허용했고, 강풍이 불면서 바람의 방향을 타고 넘어간 타구가 홈런이 되었습니다.

 

여유있는 점수차 였지만 한국의 실점이 이어 나오면서 5회초 3루수 송구 실책과 포수의 파울 플라이 포구 실책이 겹치며 한국은 순식간에 동점을 허용했습니다.

 

6회 오원석이 드류 보설에게 좌중간 적시타를 맞아 5-6 역전, 이어진 1사 3루에서 우익수 플라이로 1점을 더 내주면서 5-7,2점차로 끌려가기 시작하며 9회에는 추가 실점이 나오며 그대로 경기를 마쳤습니다.

 

같은 시각 호주와 일본전에서는 호주가 일본을 4대 1로 꺾었습니다.

 

4승 1패를 기록한 미국이 가장 먼저 결승 진출을 확정했고 동시에 대만도 결승 진출을 확정하게 되었습니다.

 

 

슈퍼라운드 6팀중 상위 2개팀에게만 결승 진출 티켓이 주어지는데요. 대만은 아직 캐나다와의 마지막 경기가 남아있지만, 결과와 상관 없이 캐나다에게 패하더라도 '승자승' 원칙에 따라 대만이 무조건 2위가 됩니다.

 

또 한국과 일본은 같은 2승 3패이지만, 맞대결에서 한국이 승리했기 때문에 일본은 5위가 되었고, 한국은 호주와 3~4위전을 치르게 됩니다.

 

 

 

이번 3.4위 동메달 결정전은 스포츠전문채널 스포티비에서 중계될 예정인데요.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U-18 한국대표팀의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