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류현진 등판 중계 (9/29) 다저스 샌프란시스코 인터넷 방송

 류현진 시즌 마지막 등판 일정

 

 

 

메이저리그 18차전

 

다저스 vs 샌프란시스코

 

 

 

 

류현진은 9월 29일 일요일 새벽 5시 5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리는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로 나서게 되었습니다.

 

이번 경기는 스포츠플러스에서 중계 될 예정입니다.

 

pc나 모바일 환경에서 시청하실분들께서는 스포츠실시간중계, 해외무료스포츠중계 등의 미디어에서 제공되는 영상을 통해서도 중계 시청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등판일정은 정규시즌 마지막 등판이며, 류현진의 최종 등판 후 다저스 포스트시즌 선발 투수 로테이션이 결정됩니다.

 

7이닝 6피안타(2피홈런) 3실점 호투로 시즌 13승을 달성했던 류현진의 정규리그 마지막 일정인 이번 경기는 류현진의 평균자책점 타이틀 여부가 걸린 경기이기 때문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만약 이번 경기에서 류현진이 1실점을 하게 될 경우 2.2이닝 이상, 2실점 시 6.1이닝을 각각 막아야 평균자책점 1위 자리를 지켜낼 수 있게 됩니다.

 

올 시즌 류현진은 샌프란시스코전에 두 차례 선발로 나서 1승, 평균자책점 1.80을 기록한 바 있습니다.

 

현재 류현진은 평균자책점 2위 제이컵 디그롬에 0.02앞서 있습니다.

 

 

 

다저스가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우승을 확정지었고, 류현진도 포스트시즌 등판을 준비해야 하기 때문에 투구수는 많지 않을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다저스의 디비전 시리즈 첫 경기는 다음 달 4일. 류현진이 디비전시리즈 1차전 선발로 낙점된다면 4일 휴식 후 등판이 됩니다.

 

류현진은 앞선 경기 콜로라도를 상대로 7이닝 3실점 호투해 시즌 13승을 챙긴데 이어 데뷔 첫 홈런까지 기록했습니다.

 

이번 샌프란시스코전에서 승리투수가 된다면 2013년과 2014년 두 차례 기록했던 한 시즌 개인 최다인 14승과 타이를 이루게 됩니다.

 

류현진 선수의 시즌 마지막 등판 일정에서 멋진 활약을 다시한번 기대해 봅니다.

 

 

MBC 스포츠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