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예능

녹두꽃 재방송 9회10회11회12회 다시보기.군에 징집될 백이현과 백이강 두 형제의 운명은?

녹두꽃 재방송 다시보기

 

SBS금토드라마 녹두꽃 9회 10회가 오늘 밤 10시에 방송됩니다.11회 12회는 내일 방송될 예정인데요. 본방시청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재방송.다시보기 관련링크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지난회에서는 스스로 전봉준을 찾아가 의병을 자처하는 형 백이강, 타의에 의해 군에 징집된 동생 백이현의 모습이 공개되며 형제의 운명을 암시하기도 했는데요. 빠르게 휘몰아치는 전개에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뚜렷한 개성을 지닌 동학농민군 별동대의 등장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백이현이 형 백이강의 어머니 유월을 데리고 도주한 곳에서 벌어진 동학농민군과 관군의 대치상황. 그 순간 신출귀몰 등장 싸움의 판헤를 바꾸게 된 별동대가 극 이야기에 활력과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별동대 어벤져스>

 

전봉준의 그림자 최경선

최경선은 태인 주산리의 접주이자 '전봉준의 그림자'로 불리는 최측근입니다. 고부민란부터 훗날 죽음의 순간까지 전봉준과 생사고락을 함께 합니다. 백이강과는 고부시절부터 좋지 않은 인연으로 엮인 인물이며 동학농민군에 자처해 온 백이강과 최경선이 어떻게 엮일지 궁금해 집니다.

 

태껸의 달인, 승려출신 동학군 해승

해승은 승려 출신의 최경선 부대원인데요.우락부락한 외모와 넉넉한 인품을 가졌으며, 기묘한 품새와 보법으로 상대 기선을 제압하는 태껸의 달인입니다. 천인인 조례 아들로 태어나 승려가 되었지만, 만민평등과 개혁을 주장하는 동학을 접한 후부터 목탁 대신 초을 쥐게 됩니다.

 

저격수이자 여잔사 버들이

버들이는 최경선 부대의 저격수인데요. 어려서부터 지리산 자락을 누비며 사냥으로 잔뼈가 굵은 여인입니다. 아버지의 억울한 죽음 후 탐관오리에 대한 원한이 골수에 사무쳐 있는데요. 버들이라는 이름과 달리 부드러운 구석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명령 앞에서는 조금의 망설임도 없는 강인한 여전사.

 

새총과 돌팔매 달인,막내 번개

번개는 댕기머리가 인상적인 최경선 부대의 전령인데요. 길눈이 밝아 전령 직책을 맡고 있습니다.막내 부대원이지만 어린애 취급을 싫어하고 이름처럼 행동도 빠른 막내.

 

동록개

동록개는 백정 출신의 최경선 부대원인데요.그의 이름 동록개는 '동네 개'라는 뜻으로 좌중을 휘어잡는 입담과 판소리 실력까지 갖췄습니다. 일자무식이지만 좋은 세상이 와서 그럴 듯한 이름 석자 새겨진 호패를 차고 고향에 돌아가는 것이 꿈.

 

폭파전문가 김가

김가는 순창 빈농 출신으로 최경선의 부대원입니다.화약을 이용한 폭파전문가라는 점. 과거 전국의 광산을 떠돌아다닌 이력의 소유자로 별동대의 전투에 큰 도움이 되는 인물입니다.

 

 

한편, 녹두꽃 9회~12회에서는...

 

백이현과 그의 정혼자가 이별을 앞두고 있는데요. 백이현이 군에 징집될 것을 알기에 가슴 아픈 두사람.

지금껏 진흙탕위에 피어난 연꽃같은 소년이었던 백이현이 극적인 변화를 겪게 된다고 하는데요.그의 운명안에서 황명심이라는 존재는 어떤 의미가 될 것인지 궁금해집니다.

이제 군에 징집될 백이현과 의병에 자처한 백이강의 정의 구현을 위한 질주는 계속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두 형제의 운명은 어떻게 될지..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습니다.

 

1894년 동학농민혁명의 소용돌이 속에서 농민군과 토벌대로 갈라져 싸워야 했던 이복형제의 파란만장한 휴먼스토리를 그린 드라마 '녹두꽃'은 매주 금.토 밤 10시 안방극장을 찾아갑니다. 본방시청이 어려우시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재방시청 해 보시기 바랍니다.

 

녹두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