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남성 갱년기 증후군 증상은?남성 갱년기에 좋은 것들

남성 갱년기 증후군 증상은?남성 갱년기에 좋은 것들

 

갱년기의 원인은 여성,남성 모두 호르몬의 변화 때문이라고 하는데요.흔히들 갱년기는 여성갱년기만 생각하지만 남성에게도 갱년기 증상이 온다고 하는데요.여성 갱년기는 월경이 끊기고 신체적,정신적 변화가 크게 나타나지만,남성의 경우 천천히 변화가 찾아오는데요.그렇기 때문에 남성들은 본인이 갱년기 증상을 겪는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그저 노화현상으로 당연하게 받아들이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남성 갱년기 증후군 증상은?

1.기력이 몹시 떨어졌다.

2.근력이나 지구력이 떨어졌다.

3.키가 줄었다.

4.성적 흥미가 감소했다.

5.삶에대한 즐거움을 잃었다.

6.슬프거나 불만감을 자주 느낀다.

7.최근 운동할때 민첩성이 떨어졌다.

8.저녁식사 후 바로 졸리다.

9.최근 일의 능률이 떨어졌다.

 

이 중 3개이상 해당되면 남성 갱년기를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하지만 남녀에게 모두 찾아와 중년을 괴롭히는 갱년기는 평소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시고 대비만 잘 하신다면 충분히 이겨낼 수 있다고 합니다.

 

갱년기에 좋은 3색 푸드

 

 

블루베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데요.안토시아닌을 비롯해 폴리페놀,플라보노이드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안토시아닌 성분은 치매위험이 높은 노인들의 기억력을 개선해 주는데 도움을 주며,폴리페놀은 신경기능과 뇌기능 개선,알츠하이머 예방 및 지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또한 플라보노이드는 뇌신경 세포의 신호전달을 촉진시켜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복분자

블랙베리라고도 불리는 복분자열매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노화방지에 좋다고 하는데요,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고 퀘르세틴,엘라그산,탄닌,캠페롤 등 생리활성 물질도 들어있어 기운을 샘솟게 해준다고 합니다.

 

가지

발암물질을 억제하는 폴리페놀이 시금치보다 2배 높다고 하는데요,가지의 진한 보라색은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 때문으로 활성산소 발생을 억제시켜 노화가 되는 것을 막고 혈관 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혈액을 깨끗하게 해준다고 합니다.가지의 수분은 95%에 달해 수분 보충에도 좋다고 합니다.

 

남성갱년기 방치하면 질병으로까지 이어질 수도 있닥 하는데요.평소 꾸준한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해주시고 갱년기에 좋은 음식 섭취하셔서 갱년기 지혜롭게 이겨내시길 바랍니다.